Controller Tester Target Plug-in를 사용하여 타깃 환경에서 테스트를 실행하려면 타깃 환경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Controller Tester Target Plug-in은 사용자가 입력한 타깃 환경에 대한 정보를 사용하여 테스트 하네스를 빌드하고 타깃 환경에서 실행한 결과를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타깃 환경은 프로젝트 특성 페이지 또는 타깃 테스트 프로젝트 생성 마법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깃 환경 설정 화면

타깃 환경 설정은 기본 정보와 상세 설정으로 나뉩니다.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입력이 필요한 상세 설정이 표시됩니다.

타깃 환경 상세 설정

타깃 환경 상세 설정은 분석, 빌드, 실행 그리고 기타로 나뉩니다.

카테고리 설명
분석 툴체인 정보가 표시되며, 타깃 테스트 프로젝트인 경우에는 분석을 위해 필요한 타깃 컴파일러 관련 설정이 표시됩니다.
빌드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빌드하기 위한 설정이 표시됩니다.
실행 타깃 환경에서 테스트를 실행하고 결과를 가져오기 위한 설정이 표시됩니다.
기타 그 외 설정이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entry point 등)

각 카테고리별 필수 설정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카테고리별 필수 설정의 입력 여부에 따라 테스트 실행 버튼을 클릭했을 때의 동작이 아래와 같이 달라집니다.

필수 설정 완료된 카테고리 설명
없음 테스트 실행 불가능
분석 테스트를 실행하면 원본 소스코드에 테스트 코드를 덮어씁니다.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테스트를 빌드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분석, 빌드 테스트를 실행하면 테스트 코드를 빌드합니다.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테스트를 타깃에서 실행햐 합니다.
분석, 빌드, 실행 타깃 환경에서 자동으로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타깃 테스트 결과 가져오기

Controller Tester Target Plug-in은 타깃 환경에서 테스트를 실행한 결과를 로그 형태로 저장하고 가져옵니다.
디버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타깃 실행 결과를 저장하기 위한 설정(로그 인터페이스)과 가져오기 위한 설정(타깃 로그 수집기 설정 – 환경 설정)이 필요합니다.

로그 인터페이스

로그 인터페이스는 타깃 환경에서 테스트를 실행한 결과를 저장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로그 인터페이스는 타깃 환경에서 실제 수행되는 소스 코드의 형태로 작성합니다.

로그 인터페이스 구조

함수 설명
viod cs_io_initialize() 전송을 위한 초기 함수
void_cs_io_finalize() 전송 종료 함수
void cs_io_flush() 남은 데이터 전송함수
void cs_io_putbyte(codescroll_byte v) 1바이트 데이터 전송함수

타깃 로그 자동으로 가져오기

테스트 실행 결과인 타깃 로그는 타깃 로그 수집기를 통해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타깃 로그 수집기 설정은 타깃 로그 수집기타깃 테스트 환경 설정 의 [타깃 로그 수집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깃 로그 수동으로 가져오기

타깃 로그를 자동으로 가져올 수 없을 경우, 타깃 로그를 수동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로그 파일로부터 가져오기

  1. 분석한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전역 메뉴에 있는 [타깃 테스트] -> [타깃 테스트 로그 가져오기] -> [로그 파일로부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1. 타깃 테스트 로그 파일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타깃 로그 압축파일로부터 가져오기

  1. 분석한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전역 메뉴에 있는 [타깃 테스트] -> [타깃 테스트 로그 가져오기] -> [타깃 로그 압축파일로부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1. 타깃 로그 압축파일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 가져올 타깃 테스트 로그를 체크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타깃 로그 수집기로부터 가져오기

  1. 타깃 로그 수집기로부터 로그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환경설정] -> [타깃 테스트] -> [타깃 로그 수집기]에서 ‘기본 타깃 로그 수집기 사용’을 설정해야 합니다.
  2. 분석한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전역 메뉴에 있는 [타깃 테스트] -> [타깃 테스트 로그 가져오기] -> [타깃 로그 수집기로부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1. [예] 버튼을 클릭하여 신규 타깃 테스트 로그를 모두 반영하거나, [목록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 [목록 보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 가져올 타깃 테스트 로그를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

가져오기 완료 후 커버리지 뷰에서 타깃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ed more help with this?
Don’t hesitate to contact us here.

Thanks for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