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코드의 함수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테스트 데이터와 테스트 코드를 생성합니다. 각 함수 단위로 개별적인 테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닛 테스트 생성

사용자 소스의 각 함수에 대해 개별적으로 테스트 데이터와 테스트 코드를 생성합니다.

  1. 유닛 테스트를 생성할 프로젝트 또는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듈을 선택하고 우 클릭 후 [유닛 테스트 생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1. 분석이 끝나면 [테스트 대상 함수 선택]에서 유닛 테스트를 수행할 대상 함수를 선택합니다.
    1. [필터 텍스트 입력]을 이용해서 [테스트 대상 함수]에 대해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2. [선택 기준] 콤보 박스를 이용해서 소스 파일 또는 함수 기준으로 [테스트 대상 함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우 클릭을 이용하여 손쉽게 [테스트 대상 함수]를 전체 선택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테스트 생성 후 실행]이 선택되면 테스트 데이터 준비 후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2. [완료]를 클릭하여 유닛 테스트를 생성합니다.

유닛 테스트 생성 후 실행

[유닛 테스트 생성]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유닛 테스트 생성 및 테스트 수행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유닛 테스트 생성 후 실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1. 테스트 네비게이터에서 테스트 대상 함수를 선택한 후 우 클릭합니다.
  1. [유닛 테스트 생성 후 실행] 메뉴를 선택하면 대상 함수에 대한 테스트를 생성한 후,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통합 테스트 생성

툴바 메뉴에서 통합 테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통합 테스트 이름은 자동으로 부여되며 [이름 바꾸기] 컨텍스트 메뉴를 이용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Need more help with this?
Don’t hesitate to contact us here.

Thanks for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