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roller Tester는 하위 버전의 Controller Tester에서 생성한 프로젝트 및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가져오기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테스트] -> [테스트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 가져올 테스트에 대한 정보를 입력 후 [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1. 내보낸 테스트 정보 중에 가져오기를 수행할 때 이름이 변경되었거나, 파일이 제거된 항목에 대해서 제외하고 가져오기를 수행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 알림 창이 나타난다. 이 알림 창은 2.6.14 이후의 버전에서 한 번에 내보낸 정보일 경우에만 나타나며, 다른 메뉴 및 이전 버전에서 내보낸 정보일 경우에는 알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1. 프로젝트에 동일한 테스트가 존재하는 경우 테스트를 덮어 쓸지 여부를 확인하고, [예]를 선택하면 덮어쓰고 [아니오]를 선택하면 가져오기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1. 가져오기 완료 후 선택한 프로젝트에 적용됩니다.

2.6.14 이하 버전에서 내보낸 정보 가져오기

  1. [가져올 경로]에 테스트를 가져올 경로를 입력합니다.
    • 가져올 테스트 경로에 [testinfo.export]파일이 존재한다면 파일이 포함된 디렉터리를 선택합니다.
      2.6.14 이하의 버전에서 각각 내보낸 정보를 가져오기 할 경우에는 내보낸 정보가 있는 상위의 디렉터리를 선택합니다.
  2. [유닛 테스트] 그룹에서 [테스트]와 [테스트 데이터] 가져오기 여부를 각각 체크합니다.
  3. [통합 테스트] 그룹에서 [테스트] 가져오기 여부를 체크합니다.
    • 테스트와 데이터는 항상 같은 디렉터리에 있어야 하며, 같은 디렉터리에 없으면 데이터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4. [스텁] 그룹에서 [연결된 스텁]과 [모든 스텁] 중 내보낼 스텁을 선택합니다.
    • 2.3버전에서 생성한 스텁 또는 2.6으로 마이그레이션된 스텁의 경우 프로젝트에 동일한 스텁이 존재하는 경우에 가져오기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 2.6에서 생성한 스텁의 경우 동일한 스텁이 존재하는 경우 선택적으로 가져오기를 수행하지 않을 수도 있고, 새로운 스텁으로 추가 생성 할 수 있습니다.
      • 스텁과 연결된 테스트를 가져오는 경우, 예제가 수록된 부록 A를 참고하십시오.
    • 2.3버전에는 테스트에 스텁을 연결하는 기능이 존재하지 않아, 2.6 이후의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 수행 시 테스트에 직접 연결해야 합니다.
  5. [옵션] 그룹에서 기존 테스트 파일이 존재 시 덮어쓸지 여부, 같은 스텁 존재 시 처리 여부를 선택합니다.

테스트 코드 파일로부터 테스트 가져오기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테스트] -> [테스트 코드 파일로부터 테스트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 [추가]를 클릭한 후 가져올 테스트를 선택합니다.
  1. [완료]를 클릭하여 선택한 테스트를 선택한 프로젝트에 적용합니다.

커버리지 가져오기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커버리지] -> [커버리지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 가져올 커버리지 파일 경로를 입력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툴체인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여 내보낸 툴체인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2. [환경 설정] -> [툴체인]을 클릭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가져올 파일을(*.tch) 선택하면, 선택한 파일에 포함된 툴체인 목록이 나타납니다.
  4. 툴체인 목록에서 가져올 툴체인을 선택합니다.
  5. 가져올 툴체인이 기존 툴체인과 동일한 컴파일러를 사용하거나 툴체인 이름이 기존 툴체인 이름과 중복될 경우, 가져오기 상태가 “수정 필요”가 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나오는 [문제해결] 창에서 가져올 툴체인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 프로젝트를 워크스페이스로

기존 프로젝트를 워크스페이스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여, 워크스페이스에 존재하지 않는 프로젝트를 워크스페이스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일반] -> [기존 프로젝트를 워크스페이스로]를 클릭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루트 디렉터리 또는 아카이브 파일을 선택하고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디렉터리 또는 파일을 찾습니다.
  3. 선택한 루트 디렉터리 또는 아카이브 파일에 포함된 프로젝트 목록에서 가져오려는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1.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시스템

파일 시스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여, 프로젝트에 소스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일반] -> [파일 시스템]을 클릭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추가할 소스 파일을 포함하는 최상위 디렉터리 경로를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3. 추가할 소스 파일을 선택합니다.
  4. 선택한 소스 파일이 추가될 대상 프로젝트를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1.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듈 목록에서 소스 파일을 추가할 모듈을 선택합니다.
  1.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Need more help with this?
Don’t hesitate to contact us here.

Thanks for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