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V 환경에 존재하는 소스 파일을 테스트하기 위해 RTV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RTV 환경에서 소스 파일을 빌드할 때, RTV 프로젝트 생성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RTV 환경에 미리 추출해놓은 소스 파일 빌드 정보(Controller Tester RTV 서버 유틸리티 사용)를 이용하거나, 대상 소스 파일을 빌드하는 동시에 정보를 추출하여 RTV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RTV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면 [프로젝트 생성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파일] -> [새로 만들기] 또는 단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RTV 빌드 C/C++ 프로젝트

RTV 환경에 미리 추출해놓은 소스 파일 빌드 정보(Controller Tester RTV 서버 유틸리티 사용)를 이용하여 RTV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1. [프로젝트 이름]에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1. 툴체인 목록에 RTV 툴체인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용할 RTV 툴체인을 선택합니다.
  2. 툴체인을 선택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툴체인을 가져온 RTV 서버에 미리 추출되어 있는 소스 파일 빌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프로젝트 중 ‘All_Sources_프로젝트명’는 csbuild를 통해 빌드 캡쳐 된 모듈의 모든 소스파일을 합친 프로젝트 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빌드 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합쳐진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테스트 수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빌드된 목록에서 RTV 프로젝트를 생성할 항목을 선택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 RTV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포함할 소스 파일(테스트 대상)을 선택한 뒤에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RTV 빌드 명령어 C/C++ 프로젝트

테스트 대상 소스 파일을 빌드하는 동시에 정보를 추출하여 RTV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빌드 명령어를 입력하여 RTV 서버에서 소스 파일을 빌드하면서 RTV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1. [프로젝트 이름]에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1. 툴체인 목록에 RTV 툴체인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용할 툴체인을 선택합니다.
  2. 툴체인 선택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툴체인을 가져온 RTV 서버에서 빌드를 수행하게 됩니다.
  1. [빌드 디렉터리]에 RTV 서버에서 빌드를 수행할 경로(예: make파일이 있는 디렉터리)를 입력하고, 빌드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2. [빌드 로그]에 빌드 결과 파일을 생성할 경로를 지정합니다.
  3. 빌드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된 빌드 명령어로 RTV 서버에서 소스 파일을 빌드합니다(빌드 대상에 따라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빌드가 완료되면, 빌드된 프로젝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생성된 프로젝트 중 ‘All_Sources_프로젝트명’는 csbuild를 통해 빌드 캡쳐 된 모듈의 모든 소스파일을 합친 프로젝트 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빌드 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합쳐진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테스트 수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빌드된 목록에서 RTV 프로젝트를 생성할 항목을 선택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 RTV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포함할 소스 파일(테스트 대상)을 선택한 뒤에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RTV 빌드 명령어

빌드 정보로부터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면, 빌드 명령어에 csbuild 명령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csbuild 명령어

csbuild는 소프트웨어의 빌드를 수행할 때, 빌드되는 소프트웨어의 프로젝트 구성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Controller Tester의 프로젝트를 구성해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Shell에서 make와 같은 빌드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csbuild 사용법

기존의 빌드 명령어 앞에 csbuild 명령어를 붙입니다.

  • 예) makecsbuild capture make

csbuild 옵션

new : 빌드 명령어 추출 전 필요한 정보를 생성합니다. --toolchain 옵션으로 툴체인을 지정하고 --project 옵션으로 프로젝트 명을 지정합니다.

  • 예) csbuid new --toolchain=gcc5.4 --project=PRJ

capture: 빌드 명령어 추출을 수행하여 RTV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예) csbuild capture make

convert: STATIC 프로젝트를 RTV 프로젝트로 변환합니다.

  • 예) csbuild convert

Need more help with this?
Don’t hesitate to contact us here.

Thanks for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