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수행 후 해당 테스트 대상의 함수가 얼마만큼을 커버했는지 백분율로 보여줍니다.

Controller Tester에서 제공하는 커버리지 종류

커버리지 설명
구문 테스트에 의해 수행되는 소스코드 구문의 백분율
분기 테스트에 의해 수행된 분기의 백분율
100% 분기 커버리지는 100%의 결정 커버리지와 100% 구문 커버리지를 포함
MC/DC 조건 커버리지와 결정 커버리지를 복합적으로 고려한 커버리지 (MC/DC 뷰에서 자세히 설명)
함수 호출 전체 함수 중 테스트에 의해 호출되는 함수의 백분율
함수 전체 함수 중 한 번이라도 호출된 함수의 백분율

커버리지 뷰 레이블 아이콘

아이콘 설명
변경된 함수
Asm 코드가 포함된 함수

커버리지 뷰 툴바 메뉴

툴바 아이콘 설명
테스트별 커버리지 보기
전체 커버리지 보기
전체 커버리지 보기(외부 커버리지 포함)

커버리지 보기

커버리지 뷰에서는 유닛 테스트 뷰와 통합 테스트 뷰에서 선택한 테스트 또는 테스트 케이스의 커버리지 정보를 보여줍니다. [전체 커버리지 보기]를 클릭하면, 전체 테스트의 커버리지 정보를 병합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커버리지 보기(외부 커버리지 포함)]를 클릭하면, 외부에서 가져온 커버리지까지 병합해서 보여줍니다.

커버리지 뷰 하단에는 트리에서 선택한 항목의 커버리지가 표시됩니다.

커버리지 뷰에는 유닛 또는 통합 테스트 뷰에서 선택한 항목에 대하여 각 함수에 대한 커버리지가 표시됩니다.

커버리지 뷰 테이블에서 컨텍스트 메뉴를 통하여 각 함수의 제어 흐름 그래프, 함수 호출 그래프, MC/DC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툴바의 [커버 여부 보여주기] 아이콘을 활성화 시킨 후 테스트 케이스 뷰에서 원하는 테스트 케이스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소스코드의 어느 부분이 커버 되었는지 색상 정보로 표시해 줍니다. 초록색으로 표시가 된 부분은 코드가 실행되고 모든 분기가 커버되었을 경우, 붉은색으로 표시가 된 부분은 실행되지 않는 코드를 의미합니다. 노란색으로 표시가 된 부분은 분기중 일부만 커버된 경우입니다.
에디터 왼쪽 세로 컬럼에서 커버된 분기문의 T/F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eed more help with this?
Don’t hesitate to contact us here.

Thanks for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