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된 프로젝트의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분석 대상

해당 프로젝트를 분석할 때 제외 대상과 포함 대상을 설정합니다. 포함 대상은 제외 대상 중에서 분석에 포함시킬 대상을 입력합니다.


  • 분석 포함 대상 추가
    1. [파일 추가] 또는 [디렉터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분석할 파일 또는 디렉터리를 선택합니다.
    3. [열기]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분석 제외 대상 추가
    • [파일 추가] 또는 [디렉터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분석 제외할 파일 또는 디렉터리를 선택합니다.
    • [열기]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보

프로젝트에 대한 간략한 정보(경로, 유형, 위치)를 보여줍니다.

가상 메모리 주소

가상 메모리 주소 환경설정에서 관리되는 메모리 설정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명령 수행

테스트 실행 전, 후 외부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실행 전 명령]에는 테스트를 수행하기 전 외부 명령을 수행 할 명령어 또는 배치 파일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실행 후 명령]에는 테스트를 수행한 후 외부 명령을 수행 할 외부명령어 또는 배치 파일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커버리지 측정 제외

파일 단위 또는 함수 단위로 커버리지 제외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실행을 통해 제외된 함수의 커버리지 정보가 측정 대상에서 제외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실행

생성된 테스트를 워크스페이스가 아닌 사용자가 지정한 디렉터리에서 수행합니다. 이 경우 해당 테스트 대상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나 헤더파일들을 워크스페이스로 복사하거나 링크 설정을 변경하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자 코드에서 테스트 시작하기]의 체크 박스를 클릭합니다.
테스트가 수행될 홈 디렉터리를 선택한 후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테스트 케이스 타임아웃] 테스트 대상 함수가 테스트 케이스를 실행할 때 타임 아웃으로 판정하는 기준이 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테스트 수행 시간이 테스트 케이스 타임아웃 시간을 초과하면 해당 테스트 케이스의 테스트는 종료되고 결과에 타임아웃으로 리포트 됩니다.

[테스트 케이스 컨텍스트 유지하기]는 하나의 실행기로 모든 테스트 케이스를 수행하는 기능입니다. 이전 테스트 수행 결과(static, 전역변수)가 테스트 수행 중 유지되며 테스트 케이스 결과값은 독립적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테스트 케이스 결과값의 선, 후 관계가 분명해집니다.

[표준 출력 및 표준 에러 리다이렉션(stdout, stderr)]는 각 테스트 케이스별 로그파일에 표준 출력과 표준 에러를 기록하는 기능 입니다.

테스트 케이스 자동 생성

테스트 케이스 자동 생성 시 이전 테스트 케이스 유지하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합 기반

변수 파티션이 범위일 경우 테스트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여 원하는 데이터의 추출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때 각 값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출 방법 설명
최대 값 파티션 구간의 최대 값 선택
최소 값 파티션 구간의 최소 값 선택
임의의 값 파티션 구간 중 임의의 값 선택

데이터 추출의 방법은 복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두 체크 해제 시 기본으로 최대 값, 최소 값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데이터 조합은 Flat 조합, Pairwise 조합과 Random 조합을 지원합니다. 조합의 의미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설명
Flat 테스트 데이터 개수가 가장 많은 변수를 기준으로 단순 조합
Pairwise 최소의 개수로 서로소가 되도록 테스트 케이스를 조합하여 제한적이지만 최대의 커버리지 달성이 가능한 방식
조합에 사용되는 최대 심볼 개수 만큼 Pairwise로 수행하고 심볼 개수를 초과하면 Flat으로 생성(기본 200)
Random 입력 파라미터에 해당하는 변수 파티션의 최소값과 최대값 사이의 임의의 값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만큼 테스트 데이터를 조합(기본 5)

배열 요소는 각 배열 요소에 대한 테스트 데이터의 생성 여부를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설명
첫 번째 배열 요서 생성 배열 사이즈에 상관없이 첫 번째 배열 요소만 생성
모든 배열 요소 생성 배열 사이즈만큼 배열 요소 생성

전역변수 생성은 테스트를 생성할 때 테스트 대상 함수로부터 호출되는 모든 함수들에서 사용하는 전역 변수를 모두 생성하는 옵션입니다.

탐색 기반(CS Labs)

탐색 기반으로 테스트 케이스를 자동 생성하는 경우에 최대 탐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설명
횟수(분기 조합별) 분기 조합별로 입력한 횟수만큼 탐색
시간(초) 입력한 시간 동안 탐색

함수 발생기

함수 발생기를 사용하여 테스트 케이스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경우에 각 함수가 공통으로 가지는 공통 설정 값을 지정합니다.

설정 설명
샘플 간격 함수로부터 샘플링할 샘플의 간격
샘플 개수 함수로부터 샘플링할 샘플의 개수
(테스트 케이스 개수)
시작 값 함수가 시작되는 기본 값으로 해당 값을 기준으로 값을 생성

가져오기 설정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로 생성한 프로젝트

프로젝트를 생성하는데 사용한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의 경로와 선택된 프로젝트에서 활성화된 모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듈의 활성화 여부와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구성 변경] 메뉴를 통해 모든 모듈의 구성을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모든 구성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모듈에 공통으로 포함된 구성들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1. 모든 모듈에 공통으로 적용할 구성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Need more help with this?
Don’t hesitate to contact us here.

Thanks for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