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croll Controller Tester에서 테스트를 수행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사용자는 Controller Tester의 디버그 정보 확인 기능으로 테스트 오류 발생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실행이 실패하는 경우

테스트가 실패하는 경우에도 디버그 정보 확인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테스트 케이스의 [디버그 정보 확인]을 수행하면 [디버그 정보 뷰]에 호출 정보가 표시되며, 테스트가 실패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실행 후 결과가 오류를 포함하는 경우

Controller Tester에서 테스트를 수행한 후 Signaled, Abnormal Exit과 같은 오류 결과를 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한 테스트 케이스의 [디버그 정보 확인]을 수행하면 [디버그 정보 뷰]에 함수 호출 정보가 표시됩니다. 만일 디버그할 변수/표현식을 추가했다면, 실행된 변수/표현식 목록이 함께 표시됩니다.

호출 정보는 함수 호출 순서를 나타냅니다. 함수가 호출된 위치가 기록되며, 호출 정보 최상단에 마지막 실행 위치가 기록됩니다.
변수/표현식 목록은 테스트 케이스와 함께 실행된 변수/표현식 값을 나타냅니다. 소스 코드 전체에 추가된 변수/표현식 목록은 [디버그 정보 뷰]의 툴바 메뉴의 [변수/표현식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 편집기의 마커에서도 디버그할 변수/표현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할 변수/표현식을 추가하게 되면 소스 코드 편집기에 추가 위치가 마커로 표현되며, 각 마커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위치에 추가된 변수/표현식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 정보를 포함하는 테스트 케이스를 선택한 경우, 각 마커에 테스트 케이스가 실행한 변수/표현식 결과가 함께 표시됩니다.

함수 호출 정보와 실행된 변수/표현식 값을 통해 [디버그 정보 확인]을 수행한 테스트 케이스의 오류 발생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Need more help with this?
Don’t hesitate to contact us here.

Thanks for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