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내보내기

프로젝트 설정과 테스트를 포함하여 프로젝트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내보낸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가져오기]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일반] -> [프로젝트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1. 내보내기 대상 프로젝트와 내보낼 경로를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테스트 결과 보고서 생성

내보내기 기능을 통하여 테스트의 수행 결과 보고서를 다양한 형태의 문서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테스트] -> [테스트 보고서 생성]을 클릭합니다.
  1. 보고서를 생성할 프로젝트와 옵션으로 테스트 별 보고서 생성, 커버되지 않은 함수 보고서 생성, 외부 커버리지 포함된 보고서 생성을 선택한 후 보고서 생성 경로와 보고서 확장자를 선택합니다.
    1. [프로젝트]는 보고서를 생성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2. [선택사항] 그룹에서 [테스트 별 보고서 생성], [커버되지 않은 함수 보고서 생성], [외부 커버리지 포함된 보고서 생성] 내보내기 여부를 각각 체크합니다.
      • 테스트 별 보고서 생성: 선택한 프로젝트에서 테스트를 실행한 테스트 별로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 커버되지 않은 함수 보고서 생성: 선택한 프로젝트에서 커버되지 않은 함수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 외부 커버리지 포함된 보고서 생성: 선택한 프로젝트에서 외부 커버리지를 포함한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3. [기본 위치 사용]은 기본값으로 “사용자계정\Export” 디렉터리를 지정합니다.
    4. [보고서 형식]은 보고서의 파일 형식으로 html, pdf, docx, pptx, xlsx를 지원합니다(※ doc, ppt, xls로 보고서 생성이 필요할 시에 사업 지원팀에 문의). 보고서의 파일 확장자는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
  2. 보고서 생성 완료 메시지 창에서 [디렉터리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보고서가 저장된 폴더에서 보고서를 확인하거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내보내기를 종료합니다.

테스트 내보내기

프로젝트에서 생성한 테스트 정보를 한 번에 내보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분석 전이나 생성된 테스트 정보(유닛/통합 테스트, 스텁)가 없는 경우는 내보내기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테스트] -> [테스트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1. 내보낼 경로, 유닛 테스트 항목, 통합 테스트 항목, 스텁 항목과 옵션을 선택 후 [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1. [내보낼 경로]에 테스트를 내보낼 경로를 입력합니다.
    2. [유닛 테스트] 그룹에서 [테스트]와 [테스트 데이터] 내보내기 여부를 각각 체크합니다.
    3. [통합 테스트] 그룹에서 [테스트] 내보내기 여부를 체크합니다.
      • 통합 테스트를 내보낼 때는 테스트 데이터와 세트로 내보내집니다.
    4. [스텁] 그룹에서 [연결된 스텁]과 [모든 스텁] 중 내보낼 스텁을 선택합니다.
      • 연결된 스텁: 내보낼 테스트와 연결되어 있는 스텁. 테스트와 연결이 없는 스텁 혹은 내보낼 테스트가 선택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스텁을 내보내지 않습니다.
      • 모든 스텁: 프로젝트에 생성된 모든 스텁을 내보냅니다.
    5. [옵션] 그룹에서 기존 테스트 파일이 존재 시 덮어쓸지 여부 또는 유닛/통합 테스트 뷰에서 체크된 테스트만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2. 테스트 내보내기 성공 메시지 창에서 [디렉터리 열기] 버튼을 선택하여 테스트가 저장된 폴더에서 내보내진 테스트를 확인하거나 [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내보내기를 종료합니다.

커버리지 내보내기

프로젝트에서 측정한 커버리지 정보를 커버리지 공유 데이터(*.csd) 형식의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커버리지] -> [커버리지 내보내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 커버리지 정보를 내보낼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 내보낼 디렉터리 경로를 입력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1. 프로젝트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메트릭

프로젝트의 메트릭 결과를 리포트 파일로 내보냅니다.

  1. [메트릭] -> [메트릭]을 클릭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 메트릭 정보를 내보낼 프로젝트와 메트릭 유형을 선택합니다.
  1.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보고서를 내보낼 경로와 보고서 형식을 선택합니다.
  1.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툴체인

생성된 툴체인 정보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1. 메인 메뉴에서 [파일] ->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마법사가 열립니다.
  1. [환경 설정] -> [툴체인]을 클릭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현재 등록되어 있는 툴체인 목록을 보여줍니다.
  3. 내보낼 툴체인과 시스템 헤더를 체크한 후 툴체인 정보를 내보낼 경로를 입력합니다.
  1.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Need more help with this?
Don’t hesitate to contact us here.

Thanks for your feedback.